본문 바로가기
육아

어스본 Usborne | 영국의 어린이 출판 브랜드 정보 및 연령대별 도서구성

by 무화_ 2023. 2. 8.
반응형

 

어스본 책을 아이가 아주 잘 보고 있어서, 그간 봤던 책들을 리뷰하기 전, 어스본 출판사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다.

 

[어스본 Usborne]

 

피터 어스본이 1973년 영국d에서 설립한 어린이 도서 출판사. 매년 2,000여 종 이상 출간, 세계 8개국 지사, 110여 개국의 130여개 언어로 번역 및 출간되고 있다. 책 대부분은 사내에서 직접 글을 쓰고 디자인하여 만든다. 사내에는 작가가 30명, 디자이너가 50명 넘게 일하고 있다고한다. 모든 책에  훌륭한 퀄리티와 정확성, 애정을 담아 내려고 노력한다. 

2015년, 어스본은 한국의 ‘비룡소 출판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어스본 코리아>를 론칭했다.

 

"어스본은 어린이들 스스로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발견하도록 장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마음을 넓히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테니까요.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것, 바로 어스본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북체인 프로젝트

-어스본은 <북체인 프로젝트The Book Chain Project>의 일원이다. 종이에 사용되는 나무 섬유의 기원 (PREPS), 잉크, 접착제, 광택제에 들어간 화학 물질의 안전 수준 (PIPS), 그리고 책이 만들어지는 공장의 작업 환경 (PRELIMS) 에 대한 정보를 출판사에 제공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책을 만드는 노동자의 인권에 대한 관리와 더불어 책의 재료로 쓰이게되는 숲 또한 관리하고 있다.
산림 관리 협의회 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어스본의 모든 도서와 제품은 지속 가능한 종이로 제조되고 있으며, 전 제품을 산림 관리 협의회에 의해 인증된 종이 (FSC Certified Paper) 로만 제조하도록 바꾸는 과정에 있습니다. 이 작업은 2022년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안전
어스본 책은 안심하고 안전하게 책을 즐길 수 있도록 깐깐한 안전검사를 걸친다. 모든 책은 '유해물질 안전요건' 시험을 거쳤으며, 유럽의 안전 검사인 CE 인증과 납, 카드뮴, 8대중금속의 일정 기준을 만족하는지 여부와 날카롭거나 위해를 가할 수 있는 외형에 대한 물리적 안전요건을 검사하는 한국의 자율안전확인을 거쳐 KC 인증 받는 등, 각 나라에맞는 안전검사를 받는다.

 

연령대별 도서 구성


아이가 6개월 즈음에는 촉감책을, 돌 전후에는 사운드북을 보여줬다.
지금은 5살인데 서점에 들어가 플랩북을 아주 관심있게 보길래 구입해 왔는데 6세용 요리조리 열어보는
책 시리즈였다. 내가 읽어주느라 힘들어서 그렇지 천천히 읽어주면 정말 재미있게 본다.
4세 시리즈에 있는 책들도 한두개 구입해서 봐야겠다.

 

연령 내용 도서예시
0~2세 촉감

사운
드북
 


2세 이상 첫플
랩북

낱말

반댓말

모양
색깔
숫자



3세 이상 과학
우주
시계
동물
공룡
명화

스티
커북




4세 이상 환경
논리
우주
공룡
미로
예절 

  
6세 이상 수학
과학
생태
동물
환경
기계
역사
지리
코딩
예술




8세 이상 수학
심리
음악
인체
우주
역사
진화
기후
환경
건축
경제
작문

 

반응형

댓글